에스텔의 알짜정보/온세상건강정보

[건강정보] 어떤 영양제를 먹어야 하나? 비타민 3탄 – 비타민 D에 대해서

estellar 2020. 11. 3. 11:58
728x90

안녕하세요 에스텔이에요~^^

비타민 3! 비타민 D에 대해서

알아볼꺼에요!!^^

어떤 영양제를 먹어야 하나?

나한테 부족한 부분은 무엇일까?

알아보는 시간되었으면 좋겠어요^^

[출처]네이버

[비타민D]

비타민 D는 달걀노른자, 생선, 간 등에 들어 있지만

대부분은 햇빛을 통해 흡수 한다고 해요~

하지만 요즘은 걸어다니는 사람이 많이 없고

보통 대중교통, 자동차등을

이용하는 사람이 많기 때문에

대부분의 사람들이 특히 여성분들은

비타민 D 결핍이 많다고 해요

[출처]네이버

비타민 D는 칼슘을 흡수 도와

골다공증예방에 도움이 되고

착상과 자궁근육을 유지하는데도

도움을 준대요~

최근에는 암예방에도 도움이 된다는

논문도 나왔다는 사실!!!

혈압도 조절한다니 팔방미인이 따로 없네요!

비타민 D결핍인지 궁금하시다면

병원에 가서 비타민 D검사를 할 수 있답니다^^)

비타민 D의 정상 혈중농도는 40~60ng/ml래요

비타민D는 대부분 햇빛을 통해 흡수되니

음식으로 보충하기 어렵기에

영양제로 보충해주어야해요!!

복용량 1000IU 2000IU 3000IU 4000IU
혈중농도
상승수치
10ng/ml 20ng/ml 30ng/ml 40ng/mg

영양제로 3~4개월 복용했을 경우

얼마나 상승하는지 정리해봤어요!!

하지만 일반적인 상태를 얘기한거라

사람마다 흡수되는 정도가 달라

비타민D 검사는 필요하답니다^^)

대부분의 사람이 비타민D결핍이라

영양제 복용이 필요하지만

비타민D도 과량으로 복용하면

중독증상, 부작용이 나타나요!!

식욕 부진, 메스꺼움, 근력 약화,

두통,신장 결석, 관절염, 동맥경화,

고혈압 등이 나타날 수 있대요~

과잉섭취하지 않게 주의해야 할 것 같아요~^^

하루 권장량은 보통 400~600IU 이지만

햇빛을 잘 못 보는 분이라면

1000IU도 복용도 가능하고

5000IU까지도 복용하기도 한 대요~

저는 임신을 준비하고 있는데요

그래서 피검사를 해봤답니다

그런데 비타민 D 결핍이 나왔었어요

저는 10ng/ml 대였답니다....ㅎㅎㅎ

제 몸뚱아리가 이렇게 안좋았네요...ㅠㅠ

그래서 병원 원장님 처방하에

비타민 D 5000IU를 한병사서

하루 한알씩 복용했어요~

비타민D를 정상범위로 빨리 만들어야

임신에 도움이 된다고 하셨거든요

한병 다 먹은 뒤엔 원장님께 처방받아

비타민 D 2000IU로 계속 복용 중이랍니다^^

제 지인은 피검사 결과 정상이라며

1000IU만 먹으라고 했다네요^^)

저렇게 정상인 분들도 있을 수 있으니

피검사 후에 수치를 보고

꼭 의사와 상담한 뒤 복용하세요^^)

비타민 D에 대해 알아봤어요!

어떤 영양제를 먹어야 하는지

어떻게 용량을 조절해야 하는지

감이 오시나요?^^)

다음 편은 우리에게 아주 친숙한

비타민 C에 대해 알아 볼께요^^)

728x9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