에스텔의 세상 탐방/구석구석 맛집탐방

[맛집탐방] ‘리안’ 아끼우동 탕수육 맛집, 수성대 인근, 오래된 중식 맛집

estellar 2020. 11. 20. 11:32
728x90

안녕하세요 에스텔이에요^^)

저의 소울푸드중 하나인

탕수육이 먹고 싶어

지인과 함께 리안

방문하게 되었어요^^)

리안은 야끼우동, 찹쌀탕수육 맛집으로

아주 유명한 중국집인데요

체인점이 없어 더 희소성이 있는 듯 ㅎㅎ

그래서 여기오면 웨이팅은 항상

생각을 하고 와야했던 맛집이에요!!

12시쯤 도착해서 대기가 많을 줄알았는데

오늘은 왠일인지 대기가 없네요!!!

세상에!!!^^)

이런날도 있어야 하지 않겠어요 ㅎㅎ

제지인은 수성대인근이니

아마 학생들 점심시간이 아직 아니라서

그런거 아니냐고 하더라고요ㅎㅎ

아니라고했는데 30분지나자마자

사람들이 막 쏟아져서 깜놀 ㅎㅎ

타이밍도 운이겠죠?ㅎㅎ

내부는 보시면 굉장히 넓은 편이에요ㅎㅎ

그래서 웨이팅도 많지만

순환도 좋은 편이랍니다^^)

내부는 보시면 굉장히 넓은 편이에요ㅎㅎ

그래서 웨이팅도 많지만

순환도 좋은 편이랍니다^^)

메뉴판이에요~

스페셜야끼는 야끼우동 2인분

스페셜짜장은 볶음짜장면 2인분이에요

저는 원래 이집 볶음짜장면을

굉장히 좋아하는 편이지만

오늘은 야끼우동이 땡겨서

야끼우동 1인분짜리 하나와

탕수육 소자 하나 주문했어요^^)

주문하고 나면 이렇게

단무지를 준답니다^^

음식나오는 시간도

오래걸리지 않아요 ㅎㅎ

순환이 좋은 이유 중

하나겠죠?ㅎㅎ

탕수육이 나왔어요~!!

전 항상 음식을 받고 나면

식탐때문인지 양이 적어 보이더라구요

하지만 먹으면서 항상 양이

너무 많다고 느끼는 이집의 탕수육ㅎㅎ

그리고 나온 야끼우동!!!

색깔이 아주 그냥 맛깔나네요!!

탕수육 먼저 먹어볼께요ㅎㅎ

이건 그중에 좀 작은건데

이집탕수육은 크기가 큰편이에요

그래서 가위랑 집게를주니 잘라서

먹기좋게 드시면 됩니다^^)

자른 단면을 보면

고기도 참 실하네요^^)ㅎㅎ

탕수육 소스에 푹 찍어서

728x90

냠냠냠!!!^^)

너무너무 맛나네요!!!!

정말 이집 탕수육은

쫀득하고 바삭하면서

그 진득하고 달콤 새콤한

소스맛이 정말 환상적이에요 ㅜㅜ

저희 집에서 여기까지 자차로

최소 30~40분이동해야하는데

오는 이유가 다 이것때문이죠ㅜㅜ

다른 집에선 이 맛이 안나요 ㅠㅠ

다음은 야끼우동!!!

후루룩~~~><)

~ 오늘은 제 할 일을

다한거 같네요 ㅎㅎ

아정말~~ 오랜만에 먹었더니

너무 맛있네요!!

이집 야끼우동은 딱 먹어보면

적당한 매콤함, 적당한 달콤함,

거기에 해물의 풍미까지

더해진 진한 소스가 매력적인데

호불호가 없을 것같은 맛이에요 ㅠㅠ

맛있는거에 맛있는거 조합^^)

~‘리안은 대구에서

손에 꼽는 제 최애중국집 중

하나랍니다 ㅜㅜ 너무 맛있 ㅜㅜ

와구와구 먹다보니....

~ 다먹었네요 ㅎㅎㅎ

오늘 정말 정신 없이

먹었던거 같아요ㅎㅎㅎ

리안의 아쉬운 점은

주차장이 없다는 점이에요~

그래서 수성대에 주차를 하고

오시거나 주차장소를 찾아야하는

번거로움이 있지만

그만큼 맛은 보장된 곳이랍니다 ㅎㅎ

맛있는 중국집 찾으신다면

오늘은 리안에 한번 들러보세요

후회 하지 않으실꺼에요^^)ㅎㅎ

 

주소 : 대구시 수성구 만촌동 855-18

영업시간 : 11:30 - 21:00 

명절이외 연중무휴

전화: 053-746-0203

 

728x9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