에스텔의 평범한 일상/요알못과 함께하는 요리

[요리] 요알못과 함께 하는 요리교실, 나도 곤드레밥을 만들 수 있다!!쉬운 곤드레밥만들기

estellar 2020. 11. 15. 11:38
728x90

안녕하세요 에스텔이에요^^)

오늘은 곤드레밥을 해볼꺼에요~^^)

제가 주문해서 먹는 곤드레에요^^)

건곤드레라서150g인데

엄청나게 크더라구요^^);;;

노래방새우깡 2/3정도 크기???

150g작을까봐 3봉지나 주문했었는데

조그마한 거 생각했다가 깜놀...ㅎㅎ

건곤드레는 꺼내서 물에 불려줍니다~^^)

전 보통 곤드레밥 하기 전날

자기 전에 물에 담궈놓고 잔답니다ㅎㅎ

다음날 일어나 보면 이렇게 잘 불었어요^^

여기에 국간장을 조금 넣고

바글 바글 끓여줍니다

곤드레는 20분정도 끓여줘요^^

그사이에 쌀을 씻고 물에 담궈 줍니다^^

전 렌틸콩과쥐눈이콩,서리태등을

넣어서 먹는데요~

찹쌀도 넣어 줬답니다^^)

2컵에 찹쌀 반컵^^)

728x90

곤드레는 20분 정도 끓인 다음

뜨거운 물에 담궈서 식혀줘요~

저는 1시간 정도 더 불려주기도 한답니다^^)

그리곤 곤드레를 가위로 잘라요~!!!

길쭉한것도 있기 때문에

잘보고 군데 군데 잘라줍니다

들기름을 2스푼정도 넣어서

잘 볶아 줍니다^^

10분정도 볶았다면 불려둔 쌀위에 올려줍니다^^)

여기서 꿀팁~~!!!!

쌀을 불릴 때 다시마 우린 물을 이용하면

밥이 더 맛있어요!!!^^)

수북하네요^0^)

집에서 해먹으면 이렇게 곤드레를

많이 넣어 먹을 수 있어서

좋은 거 같아요

취사 누르면 끝^^)

쫘라란~~^^) 완성 되었어요~~^^)

쉐이킷~ 쉐이킷~~ 잘섞어 줍니다^^)

곤드레가 많죠?^^)

먹으면 향도 좋답니다~~^^)

계란하나 구워서 올려주면

완성이요~~^0^)

저는 여기에 들기름을 더 추가해서

간장에 비벼 먹는 답니다~~!!^^)

너무 너무 맛있다는^^)

여러분도 집에서

맛있는 곤드레밥 드셔보세요~^^)

728x90